//애드센스코드
본문 바로가기
건강/키토제닉🥑

키토 다이어트/키토 식단 저탄고지 다이어트 실제로 해 본 후기

by 샌디치🥪 2021. 4. 25.
반응형

 

키토제닉 다이어트 / Ketogenic Diet / 저탄고지 다이어트

/ 저탄수화물고지방 다이어트 등... 불리는 이름이 다양한데요. 

 

편의상 '키토 다이어트'로 부르겠습니다. 

 

제가 키토다이어트를 시작한 것은 

작년 1월, 텍사스 농장 한 호스트패밀리와 3주간 살면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그 당시 저는 하루에 2끼,

아침 -> 유기농 계란 2개 + 시금치 + 가공육 고기 1장 + 코코넛 오일 or 아보카도 오일

저녁 -> 고기요리 + 채소 

 

이렇게 먹었어요. 

 

 

키토 다이어트를 그 당시 처음 접하고, 

키토 유튜버 영상들을 보며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솔직히, 키토 다이어트는 한국보다는 미국에서 하기에 

재료 구하기도 더 쉽고, 저렴하고, 선택지가 더 다양한 것 같아요.

미국에선 식당에서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 / 키토인들을 위한 메뉴 등을

찾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물론 요즘 한국에서도 

키토 해외직구 사이트 등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용이해졌지만요.

 

건강한 지방을 먹고, 녹색 잎채소를 먹고,

계란, 아보카도, 연어, 소고기,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견과류 등을 먹다보니 ...

 

자연스럽게 피부도 좋아지고, 살 빠졌다는 소리도 듣고,

군것질 횟수도 현저히 줄어들었어요.

 

 


당시에 미국 유학을 하면서, 인섬니아 쿠키, 초콜렛,

제로콜라, 스니커즈 등...을 잔뜩 폭식하면서

 

간식을 많이 먹었었거든요...

 

그런데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면서 그런 식습관이 자동적으로 개선됐어요. 

 

 

그리고 인슐린 분비가 자연적으로 줄어듬으로써, 

가짜 배고픔을 느끼지 않게 되었어요. 

 

 

종합적으로 정리하자면, 

 

🥗과자, 초콜렛 등 단 음식을 끊기 시작했다.

🥗좀 더 건강하게 먹으며,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게 되었다.

🥗단기 다이어트가 아닌, 장기적으로 전반적인 나의 건강을 위한 식습관으로 만들어갈 수 있었다.

🥗가짜 배고픔이 사라졌고, 식욕이 줄어들었다.

🥗키토제닉 레시피는 찾으면 찾을 수록 정말 많다 ! 키토 베이킹, 키토 간식, 키토 한식 등... 

 

입니다.

 

 

물론 한국으로 돌아오고 나서,

완전한 클린 키토와는 조금 멀어졌긴 하지만. 

키토제닉의 핵심인. 

 

최대한 순탄수 줄이기. 당질 줄이기. 

건강하게 먹기. 다이어트는 단기가 아니라, 장기적인 라이프스타일로 !

 

 

는 잊지 않고 항상 가져가려고 노력중입니다. 

 

 

제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공부할 때 자주 찾아본 유튜버는 

 

러브에코, 라이프핏, 키토제닉로우TV,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Thomas DeLauer가 있어요.

 

모두 유명한 키토제닉 유튜버이고,

키토제닉 식단, 다양한 분들의 후기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이상, 저의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키토제닉 다이어트 후기였습니다.

 

앞으로도 키토제닉 식단 등과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 공유할게요 !

 

키토제닉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식단,원리 등) 1편 바로가기 -> tiffany-98.tistory.com/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