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코드
본문 바로가기
건강/키토제닉🥑

키토제닉 다이어트로 한달에 8kg뺀 후기ㅣ방법, 키토래쉬, 식단 총정리

by 샌디치🥪 2021. 5. 2.
반응형

제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건

2020년 1월이었어요 

 

중간에 탄수나라에 살짝 다녀온 걸 빼면

약 1년째 유지하고 있는 식단입니다. 

 

오늘은 제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초기 1달째부터 8kg를 뺀 후에,

계속 유지할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식단

우선 식단입니다. 

저는 요알못 (요리를 알지도 못하는..) 이기 때문에 

거창한 레시피보다는 쉽게 구할 수 있고, 간단하게 뚝딱 요리할 수 있는

식단을 많이 먹었어요

제가 평소에 많이 먹던 식단 링크는 아래 공유할께요 

2021.05.01 - [건강/키토제닉🥑] - 저탄고지 식단ㅣ8kg뺀 맛있는 식단 추천! 저탄고지 다이어트

 

저탄고지 식단ㅣ8kg뺀 맛있는 식단 추천! 저탄고지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라이프스타일로 장기적으로 하는 사람으로써, 평소 자주해먹는 맛있는 식단을 추천해드릴게요 ! 1. 연어랑 아보카도 궁합! 보통 아점으로는 코코넛

tiffany-98.tistory.com

 

항상 퇴근하고 나면, 지하철역에서 풍기는 

빵집냄새를 못참고 거의 매일 먹다시피 했는데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빵집냄새를 맡고도 별 생각이 들지 않게 됐어요. 

 

 

키토제닉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순탄수를 줄이기 시작한거죠 !

 

 

키토제닉 다이어트하면서 실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

절대 고탄고지로 이어가면 안됩니다 

그러면 오히려 더 살찌게 돼요 ㅠㅠㅠ

 

식욕이 막 땡기는 날에는 

키토베이킹하거나, 키토빵 사먹는 거 추천드려요 !

 

운동

키토제닉 다이어트 초기부터 

식단 빡쎄게 들어갔는데, 운동까지 하면 초반에 

식욕을 억제하기 힘들 것 같아서,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시작한 지 

2주 후 부터 주 3회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했어요. 

 

유튜브 영상 보며 

유산소 댄스 / 타바타 운동 등을 주로 했더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했던 것 같아요

 

운동없이, 식단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운동자체가 체중감량 뿐 아니라 

제 삶에 있어서 취미이자, 하루종일 컨디션 좋게 유지해주고,

불면증 사라지는 등... 좋은 이점이 되기 때문에 

즐겨했어요. 

 

 

키토제닉 공부

키토제닉을 처음에 시작하시는 분들은,

확실히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대해 공부를 한 후에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키토제닉 다이어트 원리부터 방법, 후기까지 세세히 읽은 후에 

자신만의 규칙을 정한 후 시작하는 게 좋아요 

 

저는 보통 유튜브를 통해서 공부했는데요 

 

유튜브에 라이프핏, 키토제닉로우TV, 러브에코Love Echo,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이 4개 채널을 추천드립니다. 

 

4개채널만 구독하고 봐도, 키토제닉 마스터가 될 수 있어요 !

 


키토래쉬?

후기글 보면 키토래쉬 겪는 분들이 간혹 있더라구요,

 

키토래쉬 증상으로는 몸, 등, 목 등에

붉은 색 반점인 나타나고 간지러움을 느끼는 거에요.

 

키토시스 상태에 들어간 후 보통 생기는데, 

이 때는 순탄수 함량을 조금 더 허용해주는 게 좋아요 

나아지면 다시 순탄수 섭취를 줄이시구요,

 

 

그래도 키토래쉬가 계속 지속되면 병원방문해주는 게 좋겠죠 !

 


이상, 키토제닉 다이어트로 시작 한 달 만에 8kg빼고

계속 유지한 후기였습니다

 

제 티스토리에 다양한 키토제닉 다이어트 관련 글이 있으니 정보 더 얻어가세요 !

 

2021.04.26 - [건강/키토제닉🥑] - 키토제닉 다이어트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키토제닉 식사, 원리(1)

반응형

댓글